본문 바로가기
일상 | Daily life/Everyday Daily Photo

2023년 1분기를 마감하며

by 그라치 2023. 4. 4.

2023년 1분기 1월-3월이 끝이 났다.

벌써 2분기가 시작되었으며, 나는 작년보다 더 나아졌다고 느낀다.

나아졌다고 느끼는 이유들을 나열해보자면,

1. 독립을 했으며

2. 마음에 드는 나만의 공간이 생겼으며

3. 나에게 해가 된다고 생각하는 감정의 디멘터들을 의식적으로 멀리하며 정신 건강을 챙기고 있다.

4. 업무에 집중하고 있고

5. 좋은 친구들과의 관계를 유지하는 데에는 에너지와 시간을 쓰고 있다.

6.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서 억측을 하지 않으려 하고 있으며

7. 나의 가능성에 대해 너무 자만하지도, 너무 깎아내리며 과소평가 하지 않으려 한다.

8. 좋은 책과 좋은 영화를 향유하며 진정한 행복감을 느꼈다 - "슬픔의 방문" 에세이 책과 "에에올" 영화 (조만간 감상을 글로 다시금 정리해보면서 여운을 더 즐겨봐야겠다)

9. 내 공부를 주도적으로 하고자 한다. 누구에게 인정받고자, 보상을 바라고 하는 공부가 아니라 진짜 이 세상에 도움이 된다고 내가 느끼며 내가 즐겁다고 느끼는 교집합의 영역을 적극적으로 찾아보고 있다. 올해 초에는 지나치게 조바심이 나서 급발진해버린 느낌이라 다시 처음부터 차근차근 쌓아나가 보고자 한다.

10. 2분기부터는 내 신체 건강을 위해 인생 처음으로 PT를 받아보려고 한다. 신체적으로 더 건강해지고 서핑도 즐기고 싶다.

 

10가지 나열한 것들 중에서 나의 행복에 가장 큰 기여를 한것은 독립과 나만의 공간이다. 온전히 내가 나일 수 있는 공간, 편하게 쉴 수 있는 공간이 생겨 기쁘다. 앞으로 이 집에서 살면서 나를 충전하고 잘 키워줄 것이다. 2분기부터 분기별 목표, 올해의 목표를 간단히 적어보자면,

2분기만 생각하면

1. 웹 기반의 콘텐츠를 온전히 나의 힘으로 기획, 디자인, 코딩까지 해보는 것.

2. JLPT1급이 만료되었으니 짬짬이 공부해서 다시 1급을 따는 것

3. 주말에 자유수영 가는 것

4. 집에서 아침요가 하는 것

5. 집에서 포케 만들어먹는 습관 만들기

6. 내가 행복한지 확인하고 행복하게 만들어주기

댓글